올해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이 가장 큰 걸림돌로 ‘월드컵’을 지적한 가운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비타에듀(www.vitaedu.com, 대표 문상주/고15회)는 오는 6월 9일부터 한 달 간 열릴 예정인 ‘2006 독일 월드컵’을 앞두고 고려교육의 수능 사이트 수험생들을 위해 월드컵 특강 동영상을 이 달 24일부터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타에듀측은 올해 대학입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들에게 월드컵이 기간 동안 ‘볼 수도 안볼 수도 없는’ 국가적 이벤트를 교양 공개강좌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자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 제작 취지라고 설명했다..
사회탐구영역 전문 강사가 제공하는 이번 특강은 올해 스포츠 분야 최대 이슈로 떠오른 월드컵의 경제적 효과와 본선에서 한국과 맞붙을 G조 국가 해부 등 월드컵의 사회, 경제적 효과를 다룰 예정이다.
라영환 강사는 월드컵 역사를 통해 본 우리 역사 속 왜곡과 상처 극복을 주제로 ‘붉은 악마’의 레드 콤플렉스 현상과 함께 권위주의 시대를 청산한 한국 사회의 ‘태극기 신드롬’ 등을 심층 분석한다.
또, 최진기 강사는 월드컵 이면의 경제적 효과와 사회학을 통해 바라 본 월드컵에 대해 소개하고 ‘축구, 계급 그리고 국가’라는 주제로 축구의 사회, 정치적 의미를 되짚는다.
유진숙 강사는 이번 독일 월드컵 본선 G조에서 한국의 상대국이 될 프랑스, 스위스, 토고의 지리, 인문적 특징과 강사가 분석한 ‘월드컵 본선 G조 진출국의 축구 문화’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비타에듀 관계자는 “지난 해 대학별고사에서 시사 논제의 출제가 확인된 만큼, 이번에 개설한 월드컵 특강이 수험생들이 지구촌의 축제인 월드컵 이슈를 총정리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