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정기총회 및 신년하례회가 내외 귀빈과 500여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성대히 열렸습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날의 행사에는 구중 원로 선배님에서부터 고40회까지 반세기를 아우르는 그야말로 목중고 동문의 잔치의 날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또한 내빈으로 목포지역 국회의원이신 박지원의원과 서울시의회 김기성의장 및 목중고 동문의 후원자이신 (주)한독모터스 박신광 회장을 비롯한 재경광주전남고교,대학연합동창회 남상용회장, 전국중고교동창회 사무총(국)장협의회 이태홍회장, 목상서울동창회 이훈평회장(전의원)을 비롯한 20개 고교동문회 사무총(국)장, 학원연합회 관계자 여러분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시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는 평소 동문회에 협찬을 많이 해주셨던 (주)한독모터스 박신광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고, 동문회 활동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셨던 김종달(고5)감사, 임동신(고11)감사, 조남우(고12)상임부회장, 김상운(고22)사무총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하였으며, 동문회 실무진으로 동문회보 발행 및 인명부 발행에 수고한 김청식(고26)총무이사, 박현권(고26)행정이사에게 공로장을 수여하였습니다.
한편 동호회 활성화에 기여한 김정선(고1)상목회장, 김우겸(고5)기독신우회장, 박종옥(고12)비룡기우회장, 백갑종(고13)비룡산악회장, 권성옥(고16)잠룡골프회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하였습니다.
4년의 업적(동문회관 매입 및 기념탑제막, 동문회보 복간, 총동문인명부 발간, 동호회 발족(비룡기우회, 잠룡골프회, 비룡산악회, 기독신우회)을 되새기고, 새로이 18대 문상주(고15)회장의 출발을 축하하는 날이었습니다. 특히나 무대 중앙을 중심으로 80여명이 참석한 고15(문상주회장 동기)의 참여는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집행부가 탄생하는 이날의 감격과, 동문의 결집된 힘을 계속해서 이어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한편 새로운 집행부 임원으로 감사에 조남우(고12)동문, 윤광청(고14)동문이 선임되었고 상임부회장에 박준언(고15)동문이 선임되었으며 사무총장에는 김상운(고22)동문이 유임되었습니다. 이하 집행부 임원은 새로운 집행부에서 빠른 시일내에 선임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목포고 출신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