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비룡합창단 2기 발족 후 드디어 1학기를 마쳤습니다.
1학기동안 연습실 이전으로 1달 정도의 공백이 있었지만 단원 30여명과의 만남과 연습모임 10회, 합창곡 5곡 연습, 서울오라토리오 연주회 관람 2회, 불암산 기념공연, 수차례 단합회의와 회식 등의 족적을 남기고 방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2기로 참여하여 고교 음악시간 이후 40여년 만에 합창을 배우는 과정에서 음정과 박자, 발성, 호흡, 악보 등 모든 것이 새롭고 힘들었으며 특히 합창의 기본인 자세와 발성, 호흡법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정말 어려웠지만, 그래도 단합산행 때의 기념공연을 위한 자체연습과 무반주/무악보의 실제공연을 통하여 작으나마 한걸음 더 성장하였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역시 합창단은 발표공연을 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여러 개인적인 제약조건을 넘어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하는 비룡합창단원들의 열정에 감탄하였고, 마음은 있으나 시간과 거리의 제한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동문들과 여러 사정으로 잠시 중단한 단원들을 보면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아무튼 1학기동안 한번이라도 다녀가신 30여명의 선후배 단원들께 감사말씀 올립니다.
(10회)이수상선배님, (12회)김종우,박찬남,오부수,이무선배님, (15회)이재석선배님, (16회)박홍균,정일호,박병열,신경준,장영빈선배님, (17회)정승정선배님, (18회)박경석,이재우선배님, (19회)김철우선배님, (22회)이종갑,김재필선배님, (25회)윤건,김한수,김빌립,임삼용친구님, (27회)오창섭아우님, (31회)박성진아우님, (36회)문웅비,김성일아우님, (여학생)김효정,유미림,임경은,이순철님께 감사 또 감사^^
다가오는 2학기에는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하여 멋진 합창연습과 공연을 즐겁게 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신규단원 대환영^^ 문이 화알짝 열려 있당께요~^^ㅎ)
지난 6월 느닷없이 등 떠밀려 총무가 된 합창초보(떠총합초)가 회장님과 고문님을 보필하고 여러 단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진행해 가는 과정에서 좌충우돌하느라 고생도 많았지만 여러 단원들의 도움으로 즐겁고 재밌게 1학기를 마무리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개인적으로는 동문 선후배와 함께 모여 합창한다는 그 자체가 즐겁고 힐링을 넘어 힐빙이 되었습니다.~^^ㅎ
마지막으로 불암산 기념공연 때 사용한 합창단 구호를 외쳐 봅니다.
닥치고 합창! 무조건 합창!! 즐겁게 합창!!! 다함께 합창!!! 비룡합창단 파이팅!!!!!
비룡합창단 선후배님들 방학 잘 보내세요^^ (1학기 회비사용내역을 첨부 공지합니다.)
잠룡에서 비룡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는 비룡합창단 총무 25회 김욱올림
1학기 결산 내용 잘 정리해서 올렸구만, 수고 많었습니다
역시 똑소리나는 똑똑한 욱 총무야!!
과월회비 미납회원의 회비는 누적이 않되게 자주 독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